본문 바로가기
  • 어제도 Yesterday
  • 오늘도 Today
  • 내일도 Tomorrow
취업

공무원 전문경력관 가군(일반임기제) 서류 합격 자기소개서/직무수행계획서

by Gdaymate 2022. 11. 22.

지난 6월말/7월초에 공고가 나서 지원했었던, 전문경력관 가군자리. 

전문경력관은 정년이 보장되는 자리이긴 하지만, 이 자리는 일반임기제로 채용되는 자리였다. 

전문경력관 가군은 4-5급 대우인데, 사무관이상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다. 

 

중앙정부쪽 지원이긴하고, 사무관이라는 자리가 가지고 있는 무게가 있다보니, 처음 지원할때부터 걱정되긴했다. '나이가 너무 어릴까봐'

 

나이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, 최종 결과는 불합격이었다. 

하지만, 전반적인 면접내용, 보고서 작성 등 실전에서는 나의 경력과 최적화된 내용이긴했었다. 

주어진 사례가 이미 내가 경험해본 내용이었고, 

또한 보고서 작성 요령도, 현 직장에서 주로 작성하는 방식하고 크게 다르지 않았기 때문에, 나에 대한 맞춤형 보고서작성이라고 생각이 들었다. 또한, 면접내용 역시, 내가 어렵지 않게 답할 수 있는 내용이여서 분위기상으로는 괜찮았다. 

 

다만, 면접자 중에서도 내가 제일 나이가 어려보였고, 

대부분의 참가자들이 40대 중후반처럼 보였기 때문에... 

면접 시작하기전부터, 이 자리는 내가 안되겠다라는 느낌이 강하게 왔었다. 

 

그럼에도 불구하고, 

서류상 합격한 자기소개서와 직무수행계획서를 공유해본다. 

 

https://www.happycampus.com/intro-doc/27541920/

 

전문경력관 가군(일반임기제) 서류 합격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

전문경력관 가군(일반임기제) 서류 합격 자기소개서, "전문경력관 가군(일반임기제) 서류 합격 자기소개서"에 대한 내용입니다.

www.happycampus.com

 

https://www.happycampus.com/intro-doc/27541922/

 

전문경력관 가군(일반임기제) 서류 합격 직무수행계획서 자기소개서

직무에 대한 이해 및 응시 취지 - 제가 응시한 직무는 해외정부 공무원에 대한 역량강화연수와 더불어 국가간 공동발전방안을 논의하므로서, 해외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교육협력사업을 확대하

www.happycampus.com

 

반응형

댓글